본문 바로가기

Travel

대구 펙스코 - '고담 대구'를 벗어나다

728x90

대구 펙스코

대구 엑스코 맞은편. 인터불고 엑스코 호텔 바로 옆에 있는 대구 펙스코.

1층 애리스커피스탠드를 찾아간 김에 어떤 곳인지 둘러봤습니다.

 

FXCO [펙스코]는 패션과 라이프스타일의 공존(Co-)의 Fashion X CO입니다.
신진 패션 디자이너와 젊은 창업가들의 꿈을 이루는 크리에이티브 라이프 스타일 플랫폼
대구 최초 컨테이너 ‘복합-패션-문화 공간’ 입니다.

펙스코 3층 식당가

펙스코 3층에는 이탈리안, 돈까스, 일식집이 있었습니다.

펙스코 2층

펙스코 2층 디저트 카페. 야외에서 뷰를 즐기면서 오붓한 시간 보낼만한 곳이었습니다.

펙스코 1층 전시

6월 30일까지 전시회 'WE ARE GIRAFFES(왼손으로그린기린그림) - 80마리 기린에 대한 고찰'이 열리고 있습니다.

WE ARE GIRAFFES(왼손으로그린기린그림) - 80마리 기린에 대한 고찰

오른손잡이입니다. 하지만 왼손으로 기린을 그립니다. 이유는 모르겠습니다. 재밌잖아요. 언젠가는 세계에서 가장 유명한 기린이 되고 싶습니다.

 

더운 날이었지만, 유머러스한 전시 덕분에 즐거운 시간 보낼 수 있었습니다. 물론 에어컨도 시원했습니다.

귀여우면서도 기발한 기린들이 많아서 아이와 함께 둘러보기 딱이었습니다.

기린을 흰 티셔츠에 프린트해서 현장에서 판매하는 코너도 있었는데, 사람들이 줄을 서서 기다릴 만큼 인기가 좋았습니다. 

 

https://blog.naver.com/dgccf/223305353120

 

세상에서 제일 유명한 기린이 될 거야, 왼손으로그린기린그림 작가

세상에서 제일 유명한 기린이 될 거야, 왼손으로그린기린그림 작가 요새 여기저기서 자주 보이는 한 마리 ...

blog.naver.com

신비주의를 지향하는 왼손으로그린기린그림 작가 '오른손잡이'의 인터뷰입니다.

인터뷰를 한 곳이 대구문화원연합회인걸 봐서 작가가 대구를 중심으로 활동하거나, 대구 출신이 아닐까 싶은데요. 

위트 있는 작품들을 보니 조만간 전국구로 유명해질 것 같습니다.

 

펙스코샵

신진디자이너의 성장과 꿈을 구현하고
디자이너의 개성적인 디자인과 선도적인 디자인을 만날 수 있는
펙스코의 패션 편집 공간 팩스코샵.
트렌디하고 유니크한 디자이너 컬렉션을 제안합니다.

고담대구 티셔츠

펙스코샵에서 인상적이었던 고담대구 티셔츠.

요즘 피식대학 이슈로 지역비하 표현 쓰기가 부담스럽지만, 대구에서 대구 까는 건 괜찮죠.

고담대구, 마계인천, 노잼대전.. 이런 말이 쓰인지가 꽤 됐습니다. 아무래도 젊은이들이 서울, 수도권으로 빠져나가면서, 침체되는 지역문화를 반영한 것으로 보이는데요.

펙스코만큼은 고담대구 느낌 없이, 활기와 편안함이 느껴지는 공간이었습니다.

 

펙스코 보려고 대구 간다.. 규모가 아주 큰 건 아니라서 그럴 수준은 아니지만,

대구에 갔다면 충분히 방문할만한 곳이었습니다.

728x90